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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줄거리
리들리 스콧 감독의 마션은 화성에서 벌어지는 생존 SF영화로, 화성에서 격렬한 모래 폭풍 이후 승무원들에게 죽은 것으로 추정되고 남겨진 우주비행사 마크 와트니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야기는 화성에서 혼자서 의식을 되찾고 심각한 딜레마를 깨닫는 과정에서 시작된다. 지구와 즉각적인 소통 방법이 없는 그는 지구에서 자신이 구조 될 때까지 척박한 환경인 화성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도전에 직면한다. 식물학과 공학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와트니는 자신의 상황에서 "지옥에서" 지혜를 발휘하기로 특별한 결정을 내리고, 식량을 재배하고, 물을 생산하며, 가혹한 화성 지형 내에서 거주 가능한 생존을 유지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한다. 그의 집념, 창의성, 혈기왕성함은 인간 상상력의 엄격함과 적응력을 모두 보여준다. 지구로 돌아온 NASA는 위성 이미지를 통해 와트니가 여전히 살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를 집으로 데려오기 위해 전 세계적인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한다. 이 영화는 NASA와 초국적 공동체, 그리고 헤르메스 우주선에 탑승한 와트니의 동료 승무원들 간의 협력을 강조하며, 감당할 수 없는 역경을 극복하기 위한 협력적 결단을 촉구한다. 영화가 긴장되고 높은 위험의 클라이맥스를 향해 나아감에 따라 와트니의 과학적 협력 정신은 생존을 위한 집단적 결의을 강조하며, 역경에 직면했을 때 인간의 적응력을 연출한다. 마션은 드라마와 유머의 균형을 맞추고, 와트니의 비디오 테이프 로그를 스토리텔링 장치로 활용하여 생존에 대한 특수한 세부 사항과 압력, 승리, 감정적 연결이 혼합된 재미를 제공한다.
과학적 섬세함
영화의 특징 중 하나는 과학적 섬세함에 대한 노력이다. 마션은 지구와 다른 환경인 화성에서 살아남기 위해 요구되는 과학적 사실들을 표현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 영화는 수소 연소 과정을 통해 물을 생산하고 인간의 배설물을 양분으로 사용하여 화성의 척박한 토양에서 식량을 재배하는 방법과 유사한 생존의 실질적인 측면을 탐구한다. NASA는 화성의 묘사와 화성의 도전 과제가 현실에 기반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 영화에 대한 자문을 구했으며, 이러한 노력은 화성 지역, 우주선 설계 및 행성 간 통신에 사용되는 기술에 대한 현실적인 정의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 예를 들어, 와트니가 살고 있는 건축물 구조(Hab)는 화성 작전을 위한 이론적 영역 모델을 참고하였으며, 우주복은 기능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어 우주비행사가 실제 화성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극적인 효과를 위해 일부 과학적 자유가 취해졌다. 예를 들어 사건의 발단인 모래 폭풍은 그 강도가 과장되어 있다. 현실적으로 화성의 대기는 너무 얇아서 비슷한 피해를 입을 수 있을 만큼 강한 바람을 일으키지 못한다. 또한, 와트니의 화성 횡단 여행은 영화의 속도에 맞춰 시간이 압축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여행이 더 길고 육체적으로 더 힘들 것이다. 이러한 사소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화성의 과학적 검증은 광범위하게 찬사를 받아왔으며, 과학자와 지도자들은 영화의 가용성과 완화를 통해 우주 탐험의 가능성과 도전에 효과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찬사를 보냈다.
원작과 차이점
영화는 책의 전반적인 줄거리와 톤에 충실하지만, 특정 방향은 영화 형식에 맞게 수정되거나 압축되었다. 자세한 전문 설명으로 유명한 이 소설은 와트니의 생존에 대한 지혜를 깊이 파고들어 각 계산과 리소스 운영 전략을 엄격하게 분석한다. 리들리 스콧의 각색은 문학주의에 대한 이러한 초점을 유지하면서도 과학적 파급력을 응축하여 이야기에 접근성을 유지하고 관객을 위한 꾸준한 이야기 전개 속도를 유지한다. 원작은 대체로 정기적으로 와트니의 일상적인 생존의 모든 측면을 탐구하지만, 영화는 추가적인 영화적 경험을 생산하기 위한 감정적 여행과 캐릭터 간의 연결을 강조한다. 원작에서 와트니와 NASA의 관계는 교과서에 기반한 짧은 파견으로 제한되는 반면, 영화는 이러한 교환을 통해 지구의 장면에 극적인 비중을 더하고 구조 임무에 대한 연결을 강화한다. 또한 원작은 와트니의 내면을 깊이 파고들고 문제 해결에 특화된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비디오 테이프 로그와 데이먼의 암시적 연기를 사용하여 유머와 서스펜션을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방식으로 혼합하여 이러한 측면을 전달한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추가 사항은 와트니를 구하기 위해 화성으로 돌아갈지 여부에 대한 헤르메스 승무원의 논쟁이다. 소설에서 강조하지 않은 이 요소는 압박감을 더하고 제작진의 충실함과 유연성을 보여주며 영화의 협력과 해체라는 주제를 강조한다.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화성인은 소설의 정신에 충실하여 와트니의 적응력, 재치, 이성애를 보여준다. 책과 영화 모두 생존과 과학적 단절의 정신에 대한 영감을 주는 해석으로 찬사를 받았으며, 함께 딱딱한 지혜의 조작과 주류 엔터테인먼트 사이의 간극을 메우는 설득력 있는 내러티브에 기여하고 있다.